회원권 뉴스 및 시세동향

[2016 2/4분기 골프회원권시세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07-06 09:30 조회3,673회 댓글0건

본문

동부회원권 안정길 부장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347893

 


골프회원권은 골프장의 생존과 회원의 needs를 좁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찾지 못한 채 약보합세를 유지하는 실정이다.


은행권에선 실질적인 마이너스금리 시대를 열었다고 한다. 은행에 예금을 해봐야 물가상승률 대비 오히려 손해라는 것이다. 2000년대 활화산처럼 불타오른 골프회원권에 대한 강한 투자심리는 아닐지라도 실질이용목적의 수요자가 잉여자금을 소비하는데 있어서 골프회원권 구입이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장마철,휴가철을 맞아 회원권시장은 약보합세 유지 예상


초고가대 약보합세


기존 회원권의 초고가대 회원권은 매수 문의가 거의 없다. 그렇다고 구좌수도 많은 것이 아니라서 시세는 약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10억정도 선에서 그린피가 저렴하면서 주말예약횟수가 보장되는 무기명회원권을 찾으려는 법인의 움직임은 다소 엿보인다.


 


고가대-보합세(무기명강세)


고가대 회원권은 역시 무기명회원권을 중심으로 개인보다는 법인이 매수세를 견인하고 있다.


기존 기명회원권은 거래량이 현저히 떨어져 있다. 매도,매수 호가가 많이 나있어 매물이 2~3개만 나와도 약세를 보이는 상황이다. 매물이 없을 시  매수자는 관망세가 강하여 쉽게 시세를 끌어올리지 못하고 있다. 반면에 무기명회원권은 분양가 이상의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  신규분양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며 이에 맞춰 비에이비스타cc3억원,5억원에 무기명회원권을 소수구좌 분양하고 있다. 그린피는 골프장 영업이익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 적정한 그린피의 무기명회원권은 골프장과 회원이 공생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들어 줄 수 있고  무기명회원들도 이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상황이다.


 


중가대 약보합세


중가대 회원권은 금액대비 그린피 및 예약율에 있어서 만족도가 가장 높은 회원권으로 시장상황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가격대의 회원권이다. 1억의 마지노선이 무너진 88cc,기흥cc 는 상반기 성수기의 영향을 받지 못하고 약세를 보이고 있으나 남서울cc 는 매물부족현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양cc 는 약강세를 보이며 거래를 유지하고 있으며 강북권,여주권의 중가대 회원권들은 대부분 약보합세에 머물러 있다.


 


저가대 회원권 보합세


저가대 회원권인만큼 거래량은 가장 많으며 매수문의도 꾸준하다. 좋은 입지에 있지만 법정관리로 인해 가격이 하락한 양지cc 의 경우 거래량이 증가하였으며 한원,덕평,리베라,이포cc 등은 타이트한 매도매수호가의 격차를 보이며 박스권에서 시세가 움직이고 있다. 저가대 회원권은 접대보다는 모임위주의 회원들 이용이 많기 때문에 골프장 대내,외적으로 회원들간의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방안이 모색된다면 굳이 무기명회원권이 아니더라도 비회원을 동반하여 그린피부담을 겪어야 하는 부담을 줄여 회원권 매수세를 유입할 수 있으리라고 본다.


로그인

회원로그인

오늘의 회원권시세

오늘의시세

골프장명 구분 시세

회원권 매매신청

휴대전화
인증번호
  •  

※ 휴대전화 인증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공통배너

BANNER

동부회원권 VIP센터 오픈

동부회원권거래소 본사 고객센터 안내 / 동부회원권거래소 전국 지점전화 안내 및 바로가기 / 동부회원권거래소 인증현황

본사 대표전화

평일 : 09:00~18:00
(토/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후무)
×